#갑상선기능저하증 #갑상선기능항진증
저는 아버지의 체질을 많이 닮은 편이에요.평소에 손발이 차가운 편이고 혈액순환도 잘 안 되는 편이고 그러다 보니까 에너지 생산이나 대사율도 떨어져서 일상생활에서 활력보다는 피로를 더 많이 느끼는 편입니다. 피로감을 많이 느끼는 편이기 때문에 식욕이 특별히 있는 편은 아니지만 또 체중이 그렇다고 감소하지는 않습니다. 운동량도 적은 편이고 활동량이 많지 않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기초대사량이 낮은 편이고 체내 콜레스테롤이 쌓이거나 생리 불순이 생기는 등 여러 가지 면에서 건강상의 문제가 조금 있는 편입니다.
반면에 저희 어머니 같은 경우는 평소에 식욕이 왕성하고 열도 몸에 많이 나는 편이라 저와는 정반대의 스타일입니다. 평소에는 적게 먹지 않는 편인데 나이가 들수록 점점 말라가거든요.그 부분도 조금 걱정이 됐는데 평소에도 더위를 못 참는 편이기도 하고 심장이 빨리 뛰거나 숨이 차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평소에도 혈압이나 심장 쪽 질환이 있는지 주의 깊게 알아보고는 있습니다. 그런데 저희 어머니도 생리 불순으로 요즘 좀 고생하셔서 처음에는 갱년기인 줄 알고 갱년기에 좋다는 영양제를 사다 주셨거든요. 그런데 전혀 효과가 없어요.
저도 생리불순 현상과 함께 지속적으로 체중이 증가하고 있는 것 같아 검사를 받을 필요성에 대해 고민하고 있었는데, 최근 엄마의 체중이 눈에 띄게 감소하는 추세여서 혹시라도 건강상에 이상이 있을까 걱정이 되었습니다. 어머니와 저 모두 건강 검진을 받으면 좋을 것 같아서 종합 검진 예약과 함께 피로감과 체중 등의 문제는 갑상선이 나쁠 때 나타날 수 있다고 해서 갑상선 초음파도 예약했습니다.
갑상선 기능 저하증과 갑상선 기능 항진증
두근두근하면서 검사를 받았는데 의사 선생님이 엄마랑 저를 불러서 둘 다 갑상선이 안 좋은데 반대 스타일이라고 해주셨어요. 저 같은 경우는 생리 불순과 체중 증가, 추위 민감증 등의 반응을 보고 체내에 갑상선 호르몬이 부족한 갑상선 기능 저하증이 의심된다고 했고 어머니 같은 경우는 갑상선 호르몬이 오히려 과도하게 분비가 돼서 갑상선 중독증을 일으키는 상태인 갑상선 기능 항진증이 의심된다고 했습니다.
특히 어머님께서 갑상선 관련 약을 처방받아서 드시는 게 있냐고 물어보셔서 그렇지 않다고 말씀드렸더니 이 정도 수치가 계속되면 갑상선 약을 평생 먹어야 할 수도 있다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이런 갑상선 기능 문제의 공통점이 생리불순임을 말씀해 주시고 갑상선 기능 저하증 항진증 예방을 위해 각자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하셨습니다.
집에 가는 길에 가지고 있는 문제의 양상은 다르지만 어쨌든 둘 다 갑상선 건강에 빨간불이 켜진 것을 알게 되자 굉장히 안타까운 마음이 들었습니다. 특히 저희 어머니가 건강하신 줄 알았는데, 나이가 나이인지라 좀 더 안절부절못하는 것 같았어요. 갑상선 호르몬이 둘 다 비정상적인 상황이라고 하니까 이 부분을 해결하기 위해서 갑상선 기능 저하증 항진증 예방에 대한 정보를 습득하기 시작했습니다. 여러 가지 정보를 수집하다 보면 우리와 비슷한 사람들이 많고 대부분의 사람들이 평소에 갑상선과 관련된 영양제를 섭취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몸의 대사 속도를 조절하는 갑상선 호르몬갑상선기능저하증, 항진증 예방을 위해서 식습관과 운동량 등 각자가 조절해야 할 부분들이 있는데 이런 부분들이 한꺼번에 개선되기는 어렵기 때문에 영양제의 도움을 받는 것이 현실적인 방법 중 하나라고 합니다. 갑상선 호르몬이 우리 몸의 대사 속도를 조절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기능 저하증이 있는 사람에게는 호르몬 대사를 높여서 갑상선 기능을 더하고 갑상선 호르몬이 너무 많이 분비되는 사람의 경우 그 양을 조절해서 대사 속도를 늦추는 역할을 해준다고 합니다. 어머님과 상의한 결과 저희도 영양제를 하나 구입해서 현재 2달 조금 넘게 매일같이 섭취하고 있는데 생각보다 효과가 상당히 좋았습니다.우선 저 같은 경우는 영양제를 섭취하고 나서 체온이 정상으로 돌아온 느낌이 들었습니다.정말 추위를 많이 타서 겨울에 엄마랑 많이 싸웠거든요.어머니는 덥고, 저는 매우 춥습니다. 그런데 에너지가 몸에서 돌고 있기 때문에 이 과정이 몸을 따뜻하게 해주고 움직이고 활동량 증가에도 도움이 되고 체중도 2~3kg 정도는 금방 빠지게 된 것 같습니다. 반면에 우리 엄마 같은 경우는 생리 불순이 해결되는 데 도움이 돼서 심박수가 상당히 안정적으로 돌아왔거든요.요오드 역할우리가 섭취하는 영양제는 갑상선기능저하증의 항진증 예방에 도움을 주는 성분인 요오드가 주성분이고 요오드는 갑상선 호르몬의 합성, 에너지 생성, 신경 발달에 도움을 주는 원소입니다. 어머님도 저도 상당히 식습관이 서양적인 편이기 때문에 평소에 미역이나 해조류 같은 것을 섭취하지 않기 때문에 처음에는 요오드를 생으로 어떻게 섭취할지 고민이 많았는데 이렇게 식습관을 개선하지 않아도 영양제로 필요한 요소를 충족시킬 수 있기 때문에 굉장히 효과적이고 합리적이라고 생각했습니다.포함된 영양소그 외에도 영양제 중에 신진대사에 필요한 철, 몰리브덴, 마그네슘, 구리 같은 체내에 도움이 되는 영양소가 많이 들어 있어서 갑상선 기능 저하증, 항진증 예방에 관계없이 기본적인 멀티 영양제로도 손색이 없었어요. 비타민 8종과 미네랄 8종이 함유되어 있어 일상생활에서도 더욱 활력이 있고, 19가지 식물성 프리미엄 부원료가 우리가 평소에 챙기지 못한 부분까지 몸 건강을 챙겨주기 때문에 더욱 믿음이 갔습니다. 1일 2정, 물과 함께 섭취하면 되는 간단한 방법으로 갑상선 기능 저하증, 항진증을 예방할 수 있다니 정말 다행이지 않습니까? 그리고 여기 영양제 제품 같은 경우에는 구입하면 약통도 같이 주시고 일주일치를 소분해서 엄마 가방에 넣고 잊지 말라고 핸드폰 알람도 항상 맞춰놔서 잊지 않고 잘 먹고 있었습니다.갑상선기능저하증, 항진증 증상예방 영양제 추천!엄마와 제가 요즘 신경 써서 먹고 있는 갑상선 관련 영양제는 갑상선 기능과 관련해서 정상 궤도로 돌아갈 수 있도록 많은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일상생활에서 갑상선 호르몬이 얼마나 큰 역할을 하고 있는지 점점 알아가고 있습니다.만약에 갑상선 호르몬 수치가 불균형한 분이 계시면 지금도 늦지 않기 때문에 영양제의 도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이전과는 다른 상쾌한 날들이 계속됩니다!잊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