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X사회] 어린이 국회 3분 스피치
6-1 국어 3단원 <잘 구성합시다>와 6-1 사회 1-(3) 단원 <민주정치의 원리와 국가기관의 역할> <국회>를 배우고 [어린이 국회 3분 스피치]를 해 보았습니다!
먼저 아침 활동에서 ‘내가 국회의원이라면 만들고 싶은 법과 이유’를 생각해서 썼어요! 그리고 사회시간에 국회에 대해 배우고 어린이 국회에 대해서도 배웠다고 합니다! 어린이 국회가 어떤 법을 제안할지, 우리 주변에 어떤 불편함이 있을지 생각해 봤습니다!먼저 아침 활동에서 ‘내가 국회의원이라면 만들고 싶은 법과 이유’를 생각해서 썼어요! 그리고 사회시간에 국회에 대해 배우고 어린이 국회에 대해서도 배웠다고 합니다! 어린이 국회가 어떤 법을 제안할지, 우리 주변에 어떤 불편함이 있을지 생각해 봤습니다!먼저 아침 활동에서 ‘내가 국회의원이라면 만들고 싶은 법과 이유’를 생각해서 썼어요! 그리고 사회시간에 국회에 대해 배우고 어린이 국회에 대해서도 배웠다고 합니다! 어린이 국회가 어떤 법을 제안할지, 우리 주변에 어떤 불편함이 있을지 생각해 봤습니다!다음에 국어시간에 <내가 국회의원이라면?>?>를 주제로 3분 스피치 대본을 작성했습니다! 제목 – 시작하는 말 – 제안 이유 – 제안 내용을 썼어요! 친구들 모두 첨삭도 해줬어요! 글을 다 쓰면 팅커벨(패들도 가능!)을 활용해 자료도 모았습니다. PPT까지는 아니더라도 그림자료, 도표자료, 영상자료 등을 활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_dunFOojP9w&t=1s입시덕후씨의 발표공포증 극복법도 보고 모두 감자인줄 알고 발표연습도 하고!대망의 발표날! 생각보다 모두 굉장히 떨리고, 1분 스피치보다 훨씬 잘해서 놀랐어요!!다 같이 영상 촬영도 하고 같이 다시 보기도 했어요! 각자 영상은 직접 피드백을 주고, 우리반 발표왕 친구들도 뽑아서 다들 칭찬해줬어요!다 같이 영상 촬영도 하고 같이 다시 보기도 했어요! 각자 영상은 직접 피드백을 주고, 우리반 발표왕 친구들도 뽑아서 다들 칭찬해줬어요!다 같이 영상 촬영도 하고 같이 다시 보기도 했어요! 각자 영상은 직접 피드백을 주고, 우리반 발표왕 친구들도 뽑아서 다들 칭찬해줬어요!다 같이 영상 촬영도 하고 같이 다시 보기도 했어요! 각자 영상은 직접 피드백을 주고, 우리반 발표왕 친구들도 뽑아서 다들 칭찬해줬어요!다 같이 영상 촬영도 하고 같이 다시 보기도 했어요! 각자 영상은 직접 피드백을 주고, 우리반 발표왕 친구들도 뽑아서 다들 칭찬해줬어요!끝나고 한동안 공부의 노트의 검사를 했는데<너무 긴장한 것에 발표하고 보니 기뻤어>라고 쓰고 있어서 너무 귀엽고 기특하고, 경험을 통해서 아이들이 성장하는 것이 보였습니다!아주 귀한 시간이었습니다!훌륭하고 자랑스럽고 가슴이 메어, 그리고 한 친구가 무척 긴장하고 무척 긴장하고 있구나라고 생각하는데 발표지를 들지 않았어요!!그것이다?라고 생각하면 뭐라고..외워서 했다는!!!!평소 매우 적극적인 친구가 아닌데,, 오히려 공부도 싫고 학교에 오는 것도 싫고, 정말 많이 노력한 것이 느껴지고 굉장히 감동했습니다아라시를 칭찬하셨어요!!# 해내교실# 해낼 선생님# 해내교실_국어# 해내교실_사회#3분 스피치#아이 국회#마스크 스타그램. 초등 학교#학급#학급 경영#초등 학교 교사는 초등 학교 교사 일상#6학년# 살#수업 기록#수업 스타 그램#교사 스타 그램#스피치#3분 스피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