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골떡만둣국 끓이는 법 간단하지만 맛있는 레시피
맛있고 간단한 집밥 레시피를 요리하여 소개하는 류이입니다.2023년 흑토끼 연계묘년 첫날입니다~!! 새해 첫날에는 가족의 연례행사로 절을 찾아 한 해의 안녕과 가족의 건강을 기원하는데 다녀오시면 새로운 기운을 듬뿍 충전해 주셔서 기분이 좋습니다.♡새해 첫날이니 떡국도 해먹고 한살 든든히 먹어야겠네요.1살이 되어도 6월이 되면 공식적으로 2살 젊어지니까(나는 12월생이니까) 특별히 슬프지 않네요.대체로 멸치육수로 떡국을 끓여 먹었는데 오늘은 외출한 관계로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떡국 크레시피로 준비해봤습니다.
사골국 만두국
멸치육수떡은 깔끔하고 시원한 국물 맛이라면 진하고 깊은 맛의 하얀 사골국은 특히 아이들이 많이 먹거든요. 시중에서 파는 사골곰탕이 워낙 인기가 많은데 만드는 게 얼마나 쉬울까요~ 몇 가지 팁만 기억하시면 간단하게 맛있는 떡국을 만들어 떡국과 나이도 한 살 맛있게 우물우물 드실 수 있습니다.
잘 익은 김장김치랑 먹었더니 떡국이 최고였어요.다양한 양념으로 맛을 더한 사골떡을 시작해볼게요~
사골국 만둣국재료(3~4인분) 떡국 400g 물만두 30개 정도(왕만두 8~10개 정도) 사골국물 2~3봉지 + 물 4컵 계란 4개 양념 간장 1 소금 후추 취향에 따라 양념다퍼 김가루 구운 두부 적당량은 밥스푼기준
떡국과 만두의 양은 취향에 따라 조절해주세요.저는 냉모 물만두를 사용했는데 큰 만두도 좋죠.
사골국의 원재료를 보고 간이 되었는지 확인한 후 조미료의 양을 조절하십시오.비비고는 양념된 제품이거든요~ 간장을 살짝 넣으면 감칠맛이 나는데 많이 넣으면 국물이 새까맣게 변해서 1만 넣어서 부족하면 소금으로 간을 합니다.부족한 국물을 보충하려면 멸치육수도 좋아요.사골떡만둣국 끓이는 법1. 떡국 만드는 법
먼저 떡을 10분 정도 물에 담가 둡니다.냉동실에 넣어놨으면 더 오래 담가주세요.한번 씻은 후 소쿠리에 넣어 물기를 제거해 줍니다.~2.계란말이 새해 첫날이라 정성껏 황백지단으로 보내봤어요.(웃음)
계란 노른자를 분리하고 노른자를 제거합니다.흰자와 노른자를 섞을 때는 숟가락을 세우고 자르듯이 섞어요. 그래야 기포가 생기지 않고 깨끗한 단면의 지단을 보낼 수 있습니다.거품이 생기면 제거해 드릴게요.타지 않도록 약한 불로 조리해 주세요.프라이팬에 기름을 넣은 키친타올로 닦아내고 흰자와 노른자 지단을 굽습니다.끝이 익으면 뒤집는 타이밍 젓가락으로 한번에 뒤집은 후 불을 끄고 뒷면은 여열로 마무리하여유산지에 올려 기름을 제거하고 열을 식힙니다.완전히 식었다가 잘라줘야 부서져요.마름모꼴이나 채썰어 준비합니다.시댁 설 떡국에는 두부전을 썰어 양념으로 올려요. 단백질 보충도 되고 맛도 좋으니까 저도 따라할게요 (생략가능) 대파는 다져주세요~ 아이들이 어리다면 만두 넣을 때 같이 넣고 끓여도 되고 양념에 올려도 돼요.3. 떡만둣국 끓이기사골곰탕에 초간장 1을 넣고 끓입니다.사골국 끓으면 떡국을 넣습니다.떡 생각나면 익은 거예요.만두 넣을게요.떡이 바닥에 눕지 않도록 국자로 바닥을 긁듯이 저어주고 가끔 거품은 제거합니다.국물 맛을 보고 소금으로 취향에 맞게 후추를 톡톡 뿌립니다.~부글부글 만두 생각나면 사골떡만둣국 맛있게 완성.맛있는 식사 시간다양한 양념을 얹어 맛과 멋을 더한 깊은 국물 사골 떡국, 아이들도 어른들도 한 그릇 먹고 더 갖고 싶다는 마성의 떡국입니다.맛있는데 만들기 쉬워서 더 좋은 레시피예요!사골떡 맛있게 해먹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인플루언서 홈에 방문하셔서 팬이 되기를 눌러주시면 제 창작활동에 큰 힘이 되겠습니다.맛있는데 만들기 쉬워서 더 좋은 레시피예요!사골떡 맛있게 해먹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인플루언서 홈에 방문하셔서 팬이 되기를 눌러주시면 제 창작활동에 큰 힘이 되겠습니다.맛있는데 만들기 쉬워서 더 좋은 레시피예요!사골떡 맛있게 해먹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인플루언서 홈에 방문하셔서 팬이 되기를 눌러주시면 제 창작활동에 큰 힘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