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있어서 빠져버린 대학로 연극, 얼마전 잠시 준비한 시험에서 좋은 결과를 얻었습니다.겨우 책에 끌리지 않게 되어 시간이 남았기 때문에 모처럼 저도 휴식을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그런데 지금 당장은 먼 곳까지 여행을 가기에는 다소 부담스러운 생각이 들어서 서울에 개성 넘치는 재미의 놀 곳이 어디 없을까 찾고 있었는데 친구가 대학로 연극 한 편을 같이 보자고 연락을 해왔거든요.대학로 연극 순위에서 1위를 차지해온 은팔로맨스라는 극인데 친구 말로는 주변에서도 다 봤다는 극이라면서 가자고 해서 인터넷으로 예약하고 찾아갔습니다.
고등학교 현장체험학습으로 간 적은 있지만 실제로 대학에 들어가고 나서는 가지 않아서 여기가 어떻게 달라지는지 궁금했는데요.대학로 혜화역에서 내렸더니 바로 옛날 기억이 자꾸 떠올라서 기뻤습니다.2번 출구로 나오자 바로 행사장이 눈에 들어왔습니다.이정표가 잘 배치되어 있어서 오랜만에 왔는데 길이 익숙해지더라고요.
저는 평일에 보러 갔는데 오후 늦은 시간이라 벌써 매표소 근처에 사람들이 붐비거든요.역시 인기가 가장 많은 대학로 연극이라는 생각도 들고 매표소 근처에서 기대감에 설레는 관객들을 보면 제가 극을 잘 골랐다는 느낌도 들었습니다.평일 기준으로는 공연 시작 1시간 전부터 현장 티켓을 구할 수 있지만 실제로 본인 좌석에 들어가려면 공연 시작 시간으로부터 15분 전에나 가능하다고 합니다.
우리는 여유롭게 도착하는 것을 좋아해서 조금 일찍 가서 발권하고 나서 대학로 골목을 구석구석 돌아다니며 거리를 구경했어요.거리에 사람이 워낙 많고 볼거리도 다양해서 오랜만에 놀러와서 기분도 전환했어요.그 덕분에 연극에 대한 기대도 키울 수 있었습니다.
입장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고 해서 극장 앞에 갔더니 운이 좋았던 티켓은 1층이지만 공연은 5층 극장에서 하기 때문에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가야 한다는 안내를 받았습니다.보통 소극장은 지하에 있지만 여기처럼 지상에 위치한 공연장이 더 쾌적한 느낌이 들어서 저는 개인적으로 만족했습니다.
이곳은 컬쳐시어터라는 건물인데 대학로에 이름이 알려진 곳이라 금방 찾을 수 있어요.사실 대학로에 올라오는 공연은 워낙 많기 때문에 뭘 볼지 지정하지 않고 오시는 분들도 계십니다.오랫동안 스테디셀러로 자리 잡은 작품이라 당일 예매보다는 온라인으로 티켓팅 후 오시는 게 좋아요.
엘리베이터에서 포스터가 붙어 있어서 더 기대가 됐어요.평점이 9.9나 된다고 하니 정말 개성 넘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는 대학로 연극이라는 생각에 기대가 커졌습니다.
그리고 대학로 데이트 코스 중에서도 1위일 뿐만 아니라 딸이 엄마를 데리고 가는 데이트에서도 1위 코스라고 불리고 있다니 나중에 저도 엄마를 데리고 다시 왔으면 좋겠네요.
실내에 들어서면 다양한 포스터와 눈길을 끄는 소품들로 꾸며져 있는데다 SNS 리뷰 이벤트 등 재미있는 이벤트까지 다수 진행하는 것이 눈길을 끌게 되었습니다.아무래도 대학로에서 가장 인기 있는 극이기 때문에 저희가 들어온 직후에도 사람들이 많이 들어와서 내부를 구경하기 시작했거든요.
저는 대학로 연극을 보기 전에는 몰랐는데 찾아보니까 네이버에서 이미 웹툰에서 인기가 많았던 이야기를 연극화한 거래요.이렇게 한번 독특하고 재치있는 스토리로 구성되었다는 것이 검증된 극을 보다니 친구들과 기대에 차서 수다를 떨며 입장을 기다렸습니다.
대학로 간판 로맨틱 코미디라는 소개가 있었는데 사실 로코 장르가 너무 한국 연극에서 발목이 잡힐 정도로 많잖아요.그런데 은팔이는 스토리부터 탄탄하게 짜여 있고 개연성도 매끄럽게 이어져 가장 좋은 평가를 받는 작품이었거든요.
벽면에는 이 극이 웹툰에서 나온 내용인 만큼 스토리를 유추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간단한 내용과 함께 만화가 붙어있어 보고 들어가기 좋은 구성이라는 생각도 들어서 좋았습니다.
저도 그렇고 주변 사람들도 그렇고 연애를 시작하기 전에 쌈만 하다가 끝나버린 적이 꽤 있어서 이번에 연극을 보면서 저 자신도 좀 돌아보려고 했어요.
내가 상대방에게 행운을 가져다주는 사람인지 아니면 불운을 주는 사람인지는 각자 생각하기 나름이기 때문에 그에 따라 운명도 얼마든지 달라질 수 있다는 얘기이기 때문에 저절로 생각이 많아지는 거죠.그리고 이건 조금 있다가 알게 된 사실이에요.이 작품이 웹툰뿐만 아니라 TV에서 방영되는 드라마로도 제작되어 방영된 적이 있다고 하더라고요.방영될 때도 많은 사랑을 받은 작품일수록 대중에게 공감할 수 있는 스토리라니 더욱 기대가 커져갔습니다.그동안 은팔에 출연했던 배우들의 폴라로이드 사진도 봤는데요.어떤 연기를 할지 궁금했어요.그날 출연하는 배우들의 캐릭터 소개나 사진이 미리 알려져 있고, 이를 확인한 후 들어갈 수 있는 구조라 극을 이해하는데 더 좋지 않았나 싶습니다.입장할 시간이 되었다고 해서 친구들과 좌석 배치도와 주의사항을 정독하고 나서 공연장에 오르기 시작했습니다.얼마나 재미있을까 싶어서 너무 신났어요.이 연극은 상연 시간이 약 90분 정도인데 극이 진행 중에는 나가서 재입장이 어려우니 화장실에 미리 다녀오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내부는 소극장이라 아담하지만 대학로 연극을 즐기기에는 부족함이 느껴지지 않습니다.무엇보다 쾌적하고 예뻐서 저는 좋은 인상을 받았어요.좌석 간격도 좁은 편이 아니라 보는 내내 옆자리 친구들 때문에 궁금한 것도 없었어요.연극이 드디어 시작되는 걸 보니 어떤 연기를 보여줄지 기대가 됐는데 아무래도 대학로에서 가장 인기 있는 작품이라는 명성답게 다들 연기가 정말 대단해서 금방 이야기에 빠질 수 있었습니다.여주인공 점보니는 호랑이띠 남성과 하룻밤을 보내야 한다는 운명이라고 믿는 반면 남성 쪽에서는 그런 운명 등을 믿지 않는 성향이라 결말이 어떻게 될지 정말 궁금했습니다.배우들의 감정 연기뿐만 아니라 뚜렷한 발음과 풍부한 표정 덕분에 장소가 없어도 이야기에 몰입하는 데 지장이 없지 않을까 생각했습니다.오랜만에 대학에 나와서 마음에 드는 뛰어난 작품을 보고 알찬 문화생활을 한 느낌에 저절로 뿌듯해졌습니다.저처럼 시험 스트레스로 고생하신 분들이나 아니면 아무 생각 없이 재미에 젖어보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대학로 연극운이 나쁜 로맨스의 친구들이나 연인들과 함께 손잡고 보러 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오랜만에 대학에 나와서 마음에 드는 뛰어난 작품을 보고 알찬 문화생활을 한 느낌에 저절로 뿌듯해졌습니다.저처럼 시험 스트레스로 고생하신 분들이나 아니면 아무 생각 없이 재미에 젖어보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대학로 연극운이 나쁜 로맨스의 친구들이나 연인들과 함께 손잡고 보러 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문화시어터 서울특별시 종로구 대학로8가길 80 매표소 1층, 공연장 5층문화시어터 서울특별시 종로구 대학로8가길 80 매표소 1층, 공연장 5층문화시어터 서울특별시 종로구 대학로8가길 80 매표소 1층, 공연장 5층문화시어터 서울특별시 종로구 대학로8가길 80 매표소 1층, 공연장 5층문화시어터 서울특별시 종로구 대학로8가길 80 매표소 1층, 공연장 5층https://www.youtube.com/shorts/M3hvF8UXUQ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