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알고리즘이 보여준 영상에 푸짐하고 맛있어 보이는 요리가 보였습니다. 영상 속 셰프는 산도적(山道的)입니다.우리 남편도 닮았어^^;;)와 비슷하지만 요리를 톡톡 하면서 설명을 하는데 귀에 쏙~ 왠지 건강해질 것 같은 요리가 많을 것 같아서 몇 가지 보고 지중해식 병아리콩 샐러드를 만들어 보기로 했습니다. 같은 재료는 아니지만 비스듬한 재료로 만들었어요.아침에 불려놓은 병아리콩을 압력밥솥에 구워놓을게요~
형형색색의 파프리카와 적채를 준비하고 양파는 채썰어 물에 담가 두었다가 사용했습니다.
오이도 깍둑썰기해서 넣고 병아리콩 50g 레몬즙에 올리브유 오레가노스푼 1스푼, 다진마늘 조금, 소금을 넣고 살짝 녹여 섞었습니다. 준TV 셰프는 짠 페타치즈로 간을 했는데 저는 페타치즈가 없어서 소금으로 간을 맞췄어요.
크림치즈 듬뿍 퍼올리고 발사믹 그레이즈도 듬뿍~~
아들 저녁식사때 스테이크 옆에 밥대신 지중해식 병아리콩샐러드로~~^^
깔끔한 설명은 영상에 있어요^^
추가글4/10일 페타치즈구매
4월 12일 페타치즈를 넣어 만들어 먹어보니 더 맛있어요.준TV 셰프님은 감칠맛이라는 표현을 해주셔서 과연?했는데 정말 맛있네요!! 가격만 조금 싸면 얼마나 좋을까…
글추가 4월24일에 해먹었어요 지인찬스로 코스트코페타치즈400g에 8790원! 가격이 너무 좋네요.
두 덩어리가 들어 있는데 덴이 꺼내 썼어요.맛도 좋아요^^
남은 하나는 원래 들어 있던 물에 잠기게 눌러서 그냥 냉장 보관.남은 하나는 원래 들어 있던 물에 잠기게 눌러서 그냥 냉장 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