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브릭 인테리어로 분위기를 살리다

패브릭은 홈 인테리어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는 요소입니다. 대규모 인테리어 공사를 하지 않아도 간단하게 작은 소품이나 침구 등을 바꿈으로써 집안 전체의 분위기를 바꾸는 힘이 있습니다. 따라서 패브릭 인테리어에 조금만 관심을 가지고 알아두면 홈 스타일링에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흔히 말하는 패브릭 인테리어는 패브릭 용품을 활용한 깔끔하게 꾸며진 집을 떠올립니다.사계절 봄, 여름, 가을, 겨울 모두 잘 어울리는 소품이면서도 쉽고 편하게 세탁할 수 있어 많은 분들이 선호하는 소재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일반 가구에 비해 무게가 훨씬 적기 때문에 그만큼 쉽게 이동할 수 있고 수시로 위치 변경을 하면서 패브릭 인테리어를 연출할 수 있어 인기가 많은 가구라고 할 수 있습니다. 먼저 거실의 경우 카펫이나 러그 등을 활용해주면 실내 분위기를 부드럽게 바꿀 수 있고 바닥에서 올라오는 차가운 냉기를 적절히 차단해줘 난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그만큼 실용적이기 때문에 모노톤 북유럽 패턴의 면 러그를 거실에 배치하면 모던한 분위기를 주면서도 세련된 느낌이 듭니다. 특히 많이 찾는 무명 소파의 경우에도 세련되고 깔끔한 디자인의 제품들이 많아 취향에 따라 선택하면 거실이 더 넓어 보이고 예쁜 모습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색 선택 사항이 넓은 것이 직물의 장점이어서 자신의 취향에 맞는 직물 인테리어를 하는 것이 아주 간단한 장점이 있습니다.녹색 계열의 색감으로 포인트를 주면서 플랜 테리어와 병행하면 보다 생생한 홈 스타일링이 가능하게 됩니다.또 하나 빼놓을 수 없는 직물 인테리어 소품이 커튼입니다.화이트 옷감은 깔끔한 느낌이면서 빈티진 감성을 동시에 줄 수 있어 빛 가림막으로 쓰는 데 적절하고 초점을 주는 좋은 제품을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레드 플래닛이 단색으로 다양한 패턴까지 고객의 입맛에 맞춰서 코디가 가능하게 됩니다.특히 보기 싫어 공간인 보일러실 같은 곳을 차양으로 사용하면 정말 이쁜데 센스 있는 연출이 됩니다.거실에는 커튼을 바탕으로 소파 같은 톤으로 통일감을 갖고 맞추어 주면, 믹스 매치로 했을 때보다 훨씬 넓은 공간처럼 보이게 됩니다.

그리고 많은 분이 부엌 창문도 눈가림용 커튼을 붉은 플래닛에서 자주 요구되지만, 아무래도 부엌 창문의 경우에서도 사생활 보호가 필요하기 때문에 커튼을 이용하며 그 밖에 겉으로 보이고 싶지 않는 하부 선반 같은 부분도 깨끗이 정리할 수 있습니다.부엌 인테리어를 할 때는 닷 패턴이나 스트라이프 패턴 등 다양한 패턴을 가진 티 타월로 부엌 한쪽 벽면 등을 장식하고 주면 남과는 달리 개성적인 연출이 가능합니다.

또 주방에서 손의 물기를 닦아내고, 그릇의 물기를 닦등의 실용적인 면에서도 활용도가 높고 좋은 인테리어 소품으로 사용됩니다.한편, 침실을 장식하고 싶을 때는 침구류를 통해서 다양한 분위기 연출이 가능하게 됩니다.침대를 고를 때에도 패브릭 프레임을 선택하면 다른 직물 제품과 조화하고 더 산뜻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요즘은 침대 프레임도 이지 클린 직물의 신소재 천으로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먼지나 더러움 등은 물티슈에서 쉽게 훔치며 관리할 수 있는 항균 처리가 있어 박테리아나 세균 등을 방지하는 역할을 하고 있으므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그러한 기능성에도 불구하고 아주 부드러운 표면과 푹신한 질감을 갖고 있으므로, 부딪혔는데도 다치거나 하는 문제는 없습니다.안정성이 이렇게 좋아서 아이를 키우고 있는 손님이나 아이의 계획을 가진 사람이 좋아하는 좋은 소재입니다.또 개나 고양이의 발톱 등에 긁혀서도 상처 받기 어렵기 때문에 집에서 애완 동물을 키우시는 분이 많이 선택합니다.그리고 침실은 거실과는 반대로 침대를 바탕으로 커튼이나 다른 소품을 맞춘 편이 좋습니다.침대에 포인트를 주고 싶을 경우 다른 소품들은 무채색으로 장식하여 침대가 더욱 돋보이는 분위기 연출이 가능하여 좋습니다. 반대로 차분한 분위기를 원할 때는 침대가 무난한 원목이나 블랙앤화이트 톤으로 꾸민 상태에서 오히려 소품을 톤앤톤으로 신경써 스타일링하시면 더욱 센스있는 인테리어가 됩니다. 그 외에도 일러스트나 감성적인 사진 등 삽입한 포스터를 액자 대신 걸어두거나 숨기고 싶은 부분을 덮어주면 센스 있는 연출이 됩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